마켓관련News

“한인 축제서 특별한 가격에 만나보세요”

무농약·친환경 가바쌀과 각종 최고의 나물 등

T GRAIN INC.

기사입력 : 2019-09-26


한국의 해남 땅끝마을에서 유일의 무농약, 친환경 재배된 하양 가바쌀을 한인축제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저탄소 친환경 쌀’, ‘저 단백질 맛있는 쌀’, ‘전문공장 안심 쌀’등의 화려한 수식어와 함께 가족 건강을 위해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심 쌀이다.

서울대학교에서 10여 년간 한국내외 유전자원 정보를 수집해 순수육종 방식으로 개발된 하양 가바쌀은 천연 가바 성분이 일반 백미쌀 보다 약 4배, 현미쌀에 비해 6배, 찹쌀에 비해 16배가 높다.

가바(Gamma Amino Butyric Acid)란 자연계에 존재하는 아미노산의 하나로 사람의 뇌에 존재하는 신경전달 물질이며 두뇌활동·기억력 증진, 스트레스·불면 해소 등 신경 안정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종자서부터 관리를 받아 품질이 보증된 가바쌀은 쌀의 단백질 함량 및 완전미율 등이 철저히 관리되어 소비자들에게 더욱더 담백하고 맛있는 쌀 맛을 제공하며 GAP 시설을 인증받은 공장에서 생산됐기 때문에 더욱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T GRAIN INC 이영중 대표는 “지난해 하양 가바쌀 출시 이후 약 15만 파운드에 달하는 가바쌀이 모두 팔렸다. LA를 비롯해 남가주와 북가주에서 큰 인기를 끌었지만 타주에서의 인기도 만만치 않았다”라며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았으며 쌀의 질도 매우 좋다. 올해는 작년에 비해 수출이 두배 가량 더 많을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밝혔다.

땅끝황토친환경 윤영식 대표는 “한국 쌀은 이미 그 자체로도 우수함을 인정받았지만 그러한 명성에 비해 해외 수출이 생각보다 부진한 상황이다”라며 “맛뿐만 아니라 영양과 질이 우수한 한국 쌀을 세계에 알리고 싶어 가바쌀의 수출을 다짐하게 됐다.

한국쌀의 우수함을 세계에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한다.9/26일 오늘부터 29일가지 열리는 한인 축제 기간에는 하양 가바쌀과 한국에서 만든 최고의 나물 및 여러 종류의 깨 제품을 아주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LA 지역의 각 한인 마켓, 홍루 Food, 울타리 몰, 로렌 하이츠 지역의 베스트 홈쇼핑 등에서 구입 가능하며 온라인에서도 판매 중이다.

문의: (626)222-1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