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관련News

시원하고 매끄러운 감촉의 자연염색 수제품

통풍성, 흡수성 뛰어난 피부건강에 좋은 웰빙섬유

풍기 인견사랑

기사입력 : 2019-07-11


인견은 경상북도 풍기지역의 특산물로 오래 전부터 알려져 왔다. 정제한 낙엽송에서 추출한 천연섬유로서 통풍성, 흡수성이 뛰어나며 피부건강에 좋은 웰빙섬유로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 왔다.

그러나 약 15년전에 인견산업에 획기적인 도약을 가져온 전혀 새로운 인견제품이 출현 하였다. 디자인 아티스트 손일광씨가 세운 기업(마젠타)에서 개발한 ‘인견사랑’이 그것이다.

이 제품으로 말미암아 인견제품의 고급화가 이루어졌으며 현재 한국에서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다. 이 제품은 디자인, 패턴메이킹, 봉재, 염색, 마무리의 전 과정을 수작업으로만 처리하며 누구든지 한 번 만져 보기만하면 그 감촉을 영원히 잊을 수 없다고 한다.

고품질 소량생산의 수제품이라는 특수성 때문에 몇 몇 정해진 매장 외에서는 판매되지 않는다. 특히 염색과정의 완성에는 베테랑 패션디자이너 이성희여사의 집념이 큰 공헌을 하였다. 홍익미대 출신의 이성희여사는 특별히 자연염색 공정의 전문가이다.

지속적인 노력과 투자 끝에 당당히 최고의 명품인견 자리에 등극한 ‘인견사랑’에 의해 풍기 인견의 재발견이 이루어진 것이다.

LA 풍기인견사랑 김미라 사장은 최근 몇 년간 이 제품이 한국에서 일으킨 예상 밖의 선풍에 자신감을 갖게 되면서 해외 수출을 테스트 하기 위해 미국 LA로 진출이 지난 2013년 6월 처음 이루어 졌다고 한다. 이것을 계기로 미국 주류시장에서도 명품으로 자리 잡아 또 하나의 한류선풍을 주도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

LA지점: 3250 W. Olympic Blvd. #212 LA (캘러리아마켓 몰)
OC 지점: 6970 Beach Blvd. Buena Park (소스몰 M –폴라 내 2층)
문의: (213)800-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