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관련News

‘ICSC 협회 인정’ 공인상가 부동산 전문가

상업용 부동산 투자, 개발, 마케팅, 임대차, 관리 전문

CRE Reatly 상업용 부동산회사

기사입력 : 2019-04-18


CRE Realty의 브로커이자 CSM(공인상가관리사)인 노 영식씨가 국제쇼핑센터 협회에서 수여하는 CRRP(공인상가부동산전문가) 자격증을 획득했다. ICSC란 International Council of Shopping Center의 두문자 약어로 미국의 뉴욕에 소재한 국제 쇼핑센터 협회를 일컫는 말이다.

ICSC는 미전역에 산재한 백화점과 연쇄점을 중심으로 매주 소매업의 민간 소비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주요 자료인 ICSC-Goldman Sachs Weekly U.S. Retail Chain Store Index를 발표하는 기관이다.

또한 ICSC에서는 쇼핑센터에 관련된 사람들, 즉 상가의 소유자, 개발업자, 운영자, 마케터, 투자자, 금융기관, 대학 등을 그 회원으로 하여 미국과 캐나다를 위시하여 전 세계 100개국 이상에 약 7만 명이 넘는 회원을 확보하고 있는 최대 규모의 협회로서 상가 부동산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비영리 단체이다.

ICSC에서는 2017년까지 상가 부동산 업계에 종사하면서 충분한 경험과 능력을 갖춘 전문가들에게 분야별로 CSM, CMD, CLS, CDP, SLD, CRX 등과 같은 6가지 자격증을 수여해왔다.

하지만 시장의 흐름에 따라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부동산 업계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갈수록 인접 분야와의 전문 지식의 경계가 허물어져 가는 통섭의 시대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상업용부동산의 투자, 개발, 마케팅, 임대차, 금융, 관리 등의 전 분야를 아우르는 통합적 지식과 안목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할 목적으로 2018년부터 한 가지 자격증으로 통일한 Certified Retail Real Estate Professional (CRRP), 즉 공인상가부동산전문가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icsc.org에서 조회할 수 있다.

문의: (213)712-5000